바로가기 메뉴


처음으로 > 게시판 > 뉴스&공지

게시판 목록
『2025 청도군 새마을환경살리기』개최
작성일 25.03.31 조회수 181
파일첨부 청도군사진1.jpg 청도군사진2.jpg 청도군사진3.jpg 청도군사진4.jpg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회장 신창언)은 지난 328일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천 둔치에서 ‘2025 새마을 환경살리기행사를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청도(군수 김하수)이 주최하고,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회장 신창언)과 청도군 새마을회(회장 전인주)가 주관한 행사로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및 제15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며, 탄소중립 실천과 녹색경제 전환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만희 의원(청도·영천), 전종율 청도군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들이 자리를 빛내 자원순환 및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운동인 ‘2025 청도군 새마을환경살리기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26년의 전통을 이어가는 재활용품경진대회는 지역 212개 마을의 이장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폐자원 수거 및 재활용 활동을 펼쳤다. 특히, 최근 경북 의성 등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수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전국이 재난 상황에 직면한 상황 속에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로 국가적 재난 상황을 고려해 식전행사 없이 간소하게 치러지며 지역 공동체의 환경 의식을 다졌다.

 

행사장에는 9개 읍면에서 350여 대의 차량이 모였으며, 고지·고철·농약비닐 등 총 800여 톤의 재활용품이 수거됐다. 재활용품경진대회를 통해 모금된 판매수익금은 매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밑반찬 나눔 봉사등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한 소중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이전글
다음글 [한국환경공단] 제19회 순환경제 선도기업 대상(大賞)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