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처음으로 > 게시판 > 뉴스&공지

게시판 목록
『2024 청도군 새마을환경살리기』개최
작성일 24.04.30 조회수 177
파일첨부 청도군사진1.jpg 청도군사진2.jpg 청도군사진3.jpg 청도군사진4.jpg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회장 신창언)은 지난 426일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천 둔치에서 ‘2024 새마을 환경살리기를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청도(군수 김하수)이 주최하고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회장 신창언)과 청도군 새마을회(회장 전인주)가 주관한 행사로 올해 25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상준 환경부 차관, 이만희 의원(청도·영천), 양윤호 새마을중앙지도자협의회장, 이정률 경상북도 정무실장 등 주요 내빈들이 자리를 빛내 전국 유일, 최대규모의 자원순환 및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운동인 ‘2024 청도군 새마을환경살리기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재활용품경진대회는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를 중심으로 212개 마을 이장 및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폐자원을 직접 수거하고 재활용하여 폐자원을 자원화함으로써 자원 선순환구조 정착 및 일상생활 속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생명사랑운동이다.

 

올해는 9개 읍면에서 350여 대의 재활용품을 실은 차량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고, 고지, 고철, 농약비닐 등 총 700여 톤(t)의 재활용품이 수거되며 청도군 새마을 환경살리기의 대미를 장식했다.

 

재활용품경진대회를 통해 모금된 판매수익금은 매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랑의 밑반찬 나눔 봉사 등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한 소중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이전글
다음글 제11차 정기총회 개최 알림